본문 바로가기

abc 주스 부작용과 효능, 뱃살 관리 효과는?

한동안 채널A의 프로그램인 나는 몸신이다 라는 건강 정보 프로그램에서 이 acb 주스가 소개되어 화제를 모은 바 있습니다. 요즘 여름철을 맞아 옷차림이 얇아지면서 뱃살 관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뱃살관리에 반드시 운동은 필수겠지만, 식단 관리 80%에 운동 20%라는 말이 있듯이 식단관리 역시 다이어트엔 빠져서는 안 되는 요소입니다.

 

다양한 식이요법 가운데서도 특히나 마른 비만, 올챙이배, 내장지방이 많고 내장 비만이신 분들이 주목할 만한 주스가 있습니다. 바로 abc 주스라는 것입니다.

 

abc주스 복용법 및 효능과 주의사항

부작용이 걱정되는 abc 주스, 대체 무슨 주스일까?

각종 다이어트에 다양한 식이요법이 쏟아지는 요즘 같은 시기에 효과뿐만 아니라 섭취방법 및 복용방법, 하루 권장 섭취량과 부작용 등에 주의하여 섭취하여야 합니다. 지금부터 abc 주스의 효능 및 제조방법뿐만 아니라 어떻게 섭취해야 부작용을 방지할 수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abc 주스 뜻 및 제조 방법

abc 주스의 부작용을 알아보기에 앞서 abc 주스란 도대체 무엇이며 어떻게 제조하는 것인지 알아보아야겠습니다. abc 주스의 어원은 abc 주스를 구성하는 재료의 앞 글자에서 따온 것입니다. 즉, abc 주스를 구성하는 핵심 재료인 사과의 Apple, 비트의 Beet, 당근의 Carrot에서 앞 글자만 따온 것이지요. 

 

제조 방법은 이렇습니다. 우선 가장 중요한 것은 비율인데요, 재료의 비율은 각각 사과 1개, 비트 1/3개, 당근 1개입니다.

그리고 사과와 당근의 껍질은 벗기지 않은 채로 깍둑썰기를 해 줍니다. 사과와 당근의 껍질에는 건강에 좋은 안토시아닌과 베타카로틴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산화를 막고 심혈관 질환을 막아 주기 때문에 껍질 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껍질 벗기지 않은 사과 1개, 당근 1개 깍둑썰기, 비트 1/3개(껍질 벗긴 것)를 넣고 물 200ml를 넣고 함께 갈아주면 끝입니다.

 

abc주스 복용법 및 효능과 주의사항
abc 주스의 부작용과 효능

abc 주스 어떤 성분이 들었길래 효과가 좋나?

만드는 방법은 알았는데, 이쯤 되면 abc 주스의 효과나 효능이 궁금해집니다. abc 주스가 왜 다이어트 식이요법 및 뱃살관리에 도움이 될까요?

 

1. 복부지방 감소 효과, 내장지방 감소

2. 피부 미용 및 노화 방지

3. 사과의 우르솔산이 갈색지방 형성하여 효과적으로 지방을 태움

4. 비트에 안토시아닌이 풍부하여 항산화 및 노화방지에 도움을 줌

5. 당근의 폴리페놀과 비타민 E의 성분이 중성지방 수치를 낮춤

 

abc 주스를 통해 변비를 예방하기도 하지만, 간혹 되려 변비가 생기는 경우도 있다고 하는데요, 이는 불용성 식이섬유, 즉 식이섬유 중에서도 물에 잘 녹지 않는 성분이 있기 때문에, 주스와 함께 물을 함께 더 많이 섭취해주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abc주스 부작용과 효능
abc 주스의 부작용과 효능

abc 주스 섭취 시 주의사항 및 부작용

비트 용량에 주의하라

이렇게 몸에 좋을 것만 같은 abc주스에도 반드시 지켜야 할 주의사항과 부작용이 있을 수 있습니다. 우선 비트의 용량을 1/3로 반드시 지켜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비트에는 옥살산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다량 섭취 시 복통 및 설사를 유발할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생식이 몸에 맞지 않으신 분들은 비트나 당근을 살짝 데쳐서 갈아 드시면 조금 더 안전하게 드실 수 있다고 합니다.

 

먹는 시간을 지키자

abc 주스는 먹는 시간도 굉장히 중요합니다. 바로 아침 공복에 한 잔 마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를 통해 아침 장 운동을 활발히 하여 화장실로 직행할 수 있게 만들어준다니 변비에 특효약일 듯합니다. 본인의 체질에 잘 맞다는 생각이 들면 최대 하루아침 저녁 공복으로 두 잔을 마실 것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착즙기는 NO!

반드시 갈아서 건더기 채로 마실 것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이는 생 채소의 건더기가 주는 식이섬유 때문이라고 합니다. 착즙기의 경우 건더기 없이 액체로 섭취하는 것이므로 건더기 섭취를 통해 얻을 수 있는 성분들을 놓치기 쉽기 때문에 가급적이면 건더기 채로 드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설사가 잘 나는 타입이라면?

처음부터 위에서 표기한 권장량인 500ml를 먹지 말고, 150~200ml부터 섭취하면서 양을 늘리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생 채소가 소화가 잘 되지 않아 설사가 발생할 수도 있으므로 당근과 비트의 경우, 살짝 찌거나 데쳐서 갈아 드시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