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울 산스장 가는법 위치 기구 종류 총정리

서울 산스장 가는법 위치 기구 종류 후기

서울 산스장 위치 기구종류 가는법

서울 및 수도권에 빠르게 확산되는 코로나로 인해 사회적 거리두기 2.5단계를 시행한지 오늘로 이틀째를 접어들었습니다.

 

사회적 거리두기 2.5단계 시행에 따라 가장 많이 타격을 입게된 시설 중 하나가 바로 실내체육시설과 헬스장이 아닐까 싶습니다.

 

바디프로필열풍과 건강한 몸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지면서 헬스장을 못가면 근손실이 와서 안되는 헬스인들이 운동을 하지 못해 몸부림을 치고 있죠.

 

서울 산스장 위치 기구종류 가는법서울 산스장 위치 기구종류 가는법서울 산스장 위치 기구종류 가는법

그 와중에 각종 포털에서 큰 관심을 가지고 있는 것이 바로 "산스장"입니다.

 

산스장은 산에 있는 헬스장의 준말로서, 산에 운동기구를 모아놓은 야외 헬스장을 말합니다.

 

오늘은 서울에 있는 주요 산스장 정보와 위치에 대해 정리해보겠습니다.

 

서울 산스장 위치 기구종류 가는법서울 산스장 위치 기구종류 가는법서울 산스장 위치 기구종류 가는법

 

백련산 산스장

서울 산스장이라고 검색하면 가장 많이 검색되는 것이 바로 이 백련산 산스장입니다.

 

위치

검색하실때는 "백련산 매바위 유아 숲 체험장"이라고 검색하시면 보다 쉽게 찾으실 수 있습니다.

서울시 서대문구 홍은동에 위치한 백련산 안에 있는 산스장이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기구

렛풀다운, 시티드 로우, 시티드 체스트 프레스, 턱걸이, 파워렉, 레그 프레스 등 기본적인 헬스장 근력운동 기구는 왠만한 것은 다 구비되어 있는 듯 합니다. 

 

지도보기

 

개웅산 산스장

위치

위치는 서울시 개봉동 개봉산 안쪽에 위치해 있으며, 개봉역에서 구로 올레길을 따라 올라가다 보면 거의 끝쪽에 위치해 있는 것을 발견하실 수 있습니다.

 

개봉역에서 걸어올라가셔도 되지만, 개봉역보다는 오류동역이 더 위치적으로 가깝습니다.

 

그러나 걸어올라가기에는 개봉역에서 개봉한진아파트쪽으로 오셔서 뒤쪽에 있는 생활체육관 쪽으로 조금만 올라가시면 바로 찾으실 수 있으니 그렇게 찾아가는 편이 좋을 듯 합니다.

 

기구

기구는 대체로 관리가 잘 되어있는 편인데요, 근력 웨이트 운동에 필요한 각종 기구들이 잘 구비되어 있습니다.

하체, 가슴, 어깨, 등 운동 기구와 프리웨이트가 가능한 바벨과 덤벨도 갖춰져 있습니다.

 

지도보기

 

관악산 산스장

위치

서울 신우초등학교 뒷길로 가거나, 대학동 현대아파트 쪽으로 가셔서 나오는 등산로를 따라 10분정도 올라가시면 나옵니다.

 

기구

먼저 이곳은 그냥 야외(무료공간)와 천막이 쳐져있는 야외 공간(산우헬스) 이렇게 두 가지로 나눠져 있습니다.

 

대체로 산스장이 그러하듯 이곳 산스장도 야외는 오래되고 녹슨 기구들이 많이 보이지만 그래도 그런대로 투박한 것이 나름 멋인 것 같습니다. 기구는 정말 다양하고 종류도 많습니다.

 

기구 상태가 녹슨 것들이 많고 지저분해보이지만, 많은 유튜버분들이 소개하기도 하였던 곳이고 그만큼 규모도 큰 곳이라 한번쯤 직접 가보시는 것도 나쁘진 않아 보입니다.

 

바벨이나 덤벨같은 것들, 체스트프레스 같은 것들도 원판이 돌로 되어있는 것들도 많이 있습니다.

 

반면 천막 안쪽으로 들어오시면 연회비 3만원이라는 저렴한 가격에 정기적으로 회원을 받고 운영하고 계시는 것으로 보이는데요, 이 곳은 나름 기구들도 헬스장에서 보는 것 처럼 큰 것들이 많고 관리도 깔끔하게 잘 되어 있습니다.

 

이곳은 덤벨 바벨 종류가 굉장히 많이 갖춰져 있고, 왠만한 헬스장 기구가 다 있고, 체어도 많이 있으니 한번 가보시는 것 추천드립니다.

 

지도보기

 

 

남산 산스장

위치

남산공원 산책로를 따라 올라가시다 보면 나옵니다.

 

기구

체조 선수들이 사용하는 탄력철봉과 체조링까지 있는 깔끔하면서도 있을 거 다 있는 산스장입니다. 맨몸운동을 주로 하시는 분들이 사용할만한 맨몸 운동 기구가 많고, 기존 웨이트 기구도 기본적인 것들은 있는 산스장입니다.

 

주변이 산책로로 이뤄져있어 유산소도 병행하시면 좋겠네요.

 

지도보기

 

 

 

이 포스팅은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의 수수료를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