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임플라논 부작용 및 가격, 피임 효과 알아보고 하자

현대사회에 들어서면서 현대 의학의 발달로 인해 정말 다양한 피임방법이 생겨나고 있습니다. 이름은 생소하지만 한번쯤은 들어본 듯한 기구 피임 방법으로는 임플라논 시술을 이용한 피임법과 미레나 시술을 이용한 피임 방법이 대표적입니다.

 

임플라논 가격 부작용

 

장치를 이용한 피임방법에 정말 다양한 피임 방법이 있지만, 그 중에서도 임플라논 피임방법은 안전하고 시술방법이 비교적 간단하여 많은 사람들이 대중적으로 이용하기 시작하는 피임시술 방법입니다.

 

그렇다면 다소 생소한 임플라논 부작용은 어떤 것들이 있고, 가격대와 시술 방법은 어떤 것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임플라논 가격 부작용임플라논 가격 부작용

 

임플라논이란?

임플라논은 길이 40mm, 직경 2mm의 막대 모양의 피부에 이식하는 피임 기구 중 하나입니다. 임플라논의 피임 원리는 배란을 억제하고 자경경부 점액의 점도를 증가시켜, 정자가 자궁 또는 난소로 이동하는 것을 

제한하여 임신이 되는 것을 방지하는 것 입니다.

 

그렇다면 임플라논은 어떤 방식으로 시술하게 될까요? 시술 방법은 생각보다 간단합니다.

 

우선 팔꿈치 부위의 피부에 부분적으로 마취를 하고 피부를 2mm로 작게 절개하여 기구를 삽입하는 형식으로 진행됩니다. 임플라논은 산부인과에서 시술받으시면 되고, 시술 시간은 보통 5분에서 15분 정도로 매우 짧고 상대적으로 간단한 것이 특징입니다. 통증은 거의 없다고 합니다.

 

 

임플라논 가격 부작용임플라논 가격 부작용

 

임플라논 기능 및 피임효과

 

우선 임플라논은 그 피임효과가 일회의 시술로 3년 동안 유지됩니다. 그렇기에 편리하게 피임할 수 있는 방법이 아닐까 싶습니다.

 

임신 가능성은 거의 0%에 가깝다고 할 정도로 높은 피임률이 특징이며, 3년이라는 장기간 피임이 되기 때문에 편리합니다. 반년마다 장치의 이상 여부를 체크하는 검진을 받으면 됩니다.

 

임플라논의 기타 기능으로는 피임 외에 생리주기의 조절 기능이 있습니다. 모유수유(출산 후 4주 후) 동안에도 사용할 수 있으며,임플라논 시술 시기는 생리를 시작하는 첫날부터 생리 후 5일 이내 기간 내 시술을 하면 다음날부터 피임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임신능력 회복 속도도 굉장히 빠른 편에 속하는데요, 대부분 임플라논 기구 제거 후 한 달 이내 정상적으로 배란이 이뤄지기에 임신 기능 회복도 걱정이 없을 듯합니다.

 

임플라논 가격 부작용임플라논 가격 부작용

 

임플라논 부작용, 단점 및 주의사항

임플라논의 주요 부작용으로는 프로제스틴 제제의 민감도에 따른 부작용이 있을 수 있습니다. 임플라논은 프로제스테론인 에토 노제 스트렐이라는 호르몬이 68mg만큼 되어 있습니다. 

 

그러므로 호르몬에 과민한 경우나 비정상적인 질 출혈, 유방암, 자궁암이 있는 경우 자궁 출혈이라는 부작용이 3~6개월간 지속될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또한 시술 후 부작용으로 시술 부위의 통증과 멍, 염증이 생길 수 있고, 부종과 두통에 시달릴 수 있습니다. 

이외에 시술이 팔의 일부분 피부를 절개하여 삽입하는 형식으로 이루어 지기 때문에 팔에서 장치가 만져지게 되어 이물감 느낌이 나는 것이 단점입니다. 그러나 부작용 발생 빈도가 높진 않다고 합니다.

 

주의사항으로는 이식자에게 발급되는 카드를 잘 소지하고, 시술 날짜와 제거일, 이식 위치 등을 잘 기억해야 합니다. 왜냐하면 3년 후로 정해진 시기에 제거를 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임플라논 가격 부작용임플라논 가격 부작용

 

임플라논 가격과 보험 적용 여부

임플라논 시술 가격은 시술받는 병원에 따라 차이는 있을 수 있으나, 대체로 가격이 30만 원~35만 원 선에 형성되어 있습니다. 정확한 진단과 시술 가격 문의는 임플라논 전문 산부인과를 방문하여 문의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추가적으로 임플라논 시술은 보험적용이 될지 궁금하실 분들이 많을 것 같습니다. 다른 기타 시술과 마찬가지로 피임 목적의 경우는 보험 청구를 받기 힘들 것으로 보입니다.

 

 

그러나 임플라논이 의사 권유의 치료 목적으로 행해지는 경우 의료 실비 보험은 적용 가능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그러나 이러한 보상을 위해서는 의사 소견서에 치료 목적에 의한 시술이라는 증거가 필요합니다.

 

 

 

임플라논 가격 부작용임플라논 가격 부작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