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네시스 GV70 전기차 보조금 신청 및 가격

제네시스 GV70 전기차 보조금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국내뿐만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 환경문제의 심각성이 대두되면서 전기차 구매에 대해 세제 감면 혜택과 각종 보조금 정책이 시행되고 있습니다. 그래서인지 요즘 보면 전기차를 도로 위에서 은근히 흔하게 볼 수 있게 되었는데요, 이러한 흐름이 각종 외제차와 고급차에도 이어지고 있는 모습입니다.

 

국산 고급차 브랜드의 대명사 제네시스에서도 이러한 흐름에 발 맞춰 오래전부터 전기차를 생산해오고 있는데요, 그중에서 가장 인기 많은 모델 중 하나인 GV70도 전기차 모델이 있죠. 제네시스 GV70 전기차 보조금은 얼마나 받을 수 있는지 오늘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제네시스 GV70 전기차 보조금 썸네일

     

    제네시스 GV70 전기차 보조금 신청 및 가격

    1. 제네시스 GV70 전기차 구매가격

     

    제네시스 GV70 전기차 모습

     

    깔끔한 디자인의 제네시스 GV70 전기차 보조금을 알아보기에 앞서 구매 가격과 방법에 대해 조금 살펴보겠습니다. 제네시스 GV70 전기차는 보조금 혜택과 더불어 각종 세제 혜택을 받을 수 있는 만큼 출고 가격에 대해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이 계십니다.

     

    제네시스 GV70 전기차는 기본형 가격이 7,809만 원으로 공식 홈페이지에 나와 있는데요, 여기에 4p 브레이크와 프리뷰 전자제어 서스펜스 등 다른 기타 옵션을 합치면 차량 가격은 조금 더 올라가게 되죠. 

     

    제네시스 GV70 전기차 구매 및 보조금 신청절차

     

    제네시스 GV70 전기차 보조금 혜택을 받고 구매하신다면 차량 전체 견적에서 꽤 많은 금액을 세이브하실 수 있습니다. 제네시스 GV70 전기차 보조금을 받고 차량을 구매하시려면 2년 내 전기차로 인한 보조금을 받은 이력이 없어야 합니다. 동일한 개인 2년에게 보조금을 중복으로 지원하지 않고 있기 때문입니다.

     

    제네시스 GV70 전기차 차량 구매는 차량을 계약한 뒤 공모신청하고, 차량을 출고하면서 이상이 없을 시 바로 보조금 신청을 하게 됩니다. 그렇다면 제네시스 GV70 전기차 보조금 혜택은 어떤 것들이 있고, 그 금액은 얼마나 되는지 아래에서 좀 더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2. 제네시스 GV70 전기차 보조금 혜택

     

     

     

     

    제네시스 GV70 전기차는 보조금 혜택과 더불어 세제지원 혜택까지 되고 있어 구매하실 분들은 꼭 각종 보조금과 혜택 정보를 잘 알고 구매하셔야겠습니다. 생각보다 여기저기서 쏠쏠한 혜택을 얻을 수 있더라고요.

     

    제네시스 GV70 전기차 전면 이미지

     

    현재 전기차 보조금은 서울시 기준으로 국비 최대 700만 원에 지방자치단체 최대 200만원까지 합쳐 최대로 받을 수 있는 금액이 900만원이라고 합니다. 다른 지역 지자체 지원금은 상이할 수 있으니 반드시 구매전에 체크해보시길 바랍니다. 일단 국비가 700만원 지원되니 상당히 큰 금액이 아닐 수 없네요.

     

    전기차 세제지원 또한 받을 수 있는데요, 개별소비세 300만 원 한도 감면, 교육세 90만 원 한도 감면, 그리고 취득세는 140만 원 한도 내에서 감면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제네시스 GV70 전기차 보조금 및 세제혜택

     

    그동안 전기차에 관심이 많으셨던 분들이라면 제네시스 GV70 전기차 보조금 받고 세제혜택까지 잘 챙겨가시면서 차량 구매하시면 좋을 듯합니다.

     

    개인적인 의견으로 전기차 디자인들은 조금 아이코닉해서 젊은 느낌이 강한데, 제네시스 GV70 전기차는 제네시스 특유의 묵직한 느낌이 잘 살아있어 나이대가 조금 있으신 분들이 몰아도 괜찮은 디자인이더라고요. 

     

    3. 제네시스 GV70 전기차 보조금 신청방법

     

     

    그럼 제네시스 GV70 전기차 보조금은 어떻게 신청할까요? 일반적으로 자차로 구매하시는 경우, 아래 왼쪽을 참고해주시면 됩니다. 민간부문의 경우 전기차 계약을 맺은 뒤 대리점에서 구매 지원 신청을 하고, 차량이 출고되면 대리점에서 지자체에 보조금 신청을 해주는 구조로 신청을 하고 있습니다.

     

    제네시스 GV70 전기차 보조금 신청방법

     

    공공 기관에서도 전기차를 구매하는 일이 참 많은데요, 공공부문의 경우, 조달청과 구매기관이 계약을 맺은 뒤 출고 완료된 이후 구매기관이 지자체에 보조금을 신청해줍니다.

     

    4. 제네시스 GV70 전기차 보조금 금액

     

    제네시스 GV70 전기차 내부 모습

     

    제네시스 GV70 전기차 보조금 금액은 인치별로 약간 상이한데요, 국비 보조금과 지자체 보조금을 합쳐 약 400만 원 대의 전기차 보조금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서울시 기준으로 지자체 보조금을 책정한 기준이니 타 지역의 지자체 보조금은 홈페이지에서 조금 더 자세하게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 밖의 제네시스의 다른 전기차 차종의 보조금 금액도 아래와 같이 나와 있으니 참고용으로 보시면 좋을 듯합니다. 많은 분들이 신차 구매를 고려하실 때 이러한 보조금 혜택이 좋다 보니 이 부분도 함께 고려해서 구매하시고 있는 추세입니다.

     

    제네시스 GV70 전기차 보조금 금액

     

    아직까지 전기차에 대해 편견이 있는 분들도 있지만, 그래도 도로 위에 생각보다 많은 전기차가 다니고 있는 것들을 보면 조만간 머지않아 전면 전기차로 바뀌지 않을까 하는 생각도 듭니다. 제네시스 GV70 전기차 보조금 잘 신청하시고 구매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