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600만원 지급시기 언제?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600만 원 지급시기에 대해 적어보도록 하겠습니다. 많은 분들이 이번 새 정부 들어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600만 원 준다고는 하는데 언제 받을 수 있을지 궁금증이 많으실 것 같습니다.

 

오늘 윤석열 정부가 공식 출범하고 취임식을 진행할 예정인데요, 새 정부가 진행 예정인 지원금 중에서도 가장 관심이 높은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600만 원은 언제쯤 지급받게 될까요?

 

목차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600만원 썸네일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600만원 대상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홈페이지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600만원은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가운데 3차에 해당하게 될 지원금입니다. 정부에서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을 내린 뒤, 각종 시설과 영업장, 사업장의 영업시간을 강제로 축소하고, 입장 인원도 제한하였기 때문에 이로 인한 피해는 고스란히 자영업자와 소상공인이 받게 되었습니다.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600만원은 이렇게 피해 입은 소상공인들에게 금전적으로 보상을 해주기 위해 마련한 제도로서, 이미 지급 대상자가 된 사람들에게는 1차와 2차에 걸쳐 몇 백 가량의 지원금을 지급해주었습니다.

     

    그러나 이번에 새 정부에서 진행할 소상공인 방역지원금은 그 금액이 600만 원에 달할 것이라는 예측이 나오고 있어 이와 관련하여 지급시기와 지급액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것인데요,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600만 원 지급 대상은 어떤 분들이 될까요?

     

    지난 2차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지원을 받은 업종 기준을 참고용으로 가져와봤습니다. 그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600만원 지급기준

     

    우선 1차 소상공인 방역 지원금을 받은 기업들에 추가적으로 지원대상을 소기업 기준 평균 매출액 10억 이하인 사업장을 대상에 포함시켰습니다. 1차 지원금 때 형평성에 맞지 않는다는 논란에 이처럼 지원금 금액과 대상을 확대한 것으로 보이는데요, 3차에 해당하는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600만 원 지급 대상도 이와 비슷하게 갈 거라는 예측이 있습니다.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600만원 지급액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600만원 지급액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1차는 100만원, 2차에는 300만 원을 지급했는데요, 3차에 해당하는 금액이 600만 원으로 확정될지 여부는 아직 미지수라고 하네요. 이는 새 정부에서 진행하는 일이라 그렇기 때문입니다. 

     

    게다가 지금 현재까지 거의 카더라로 언론에서 나온 말을 종합해보자면,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600만원은 최대한도이고, 각 사업장 손실규모에 따라 기준을 나눠 100~600만 원 차등 지급하게 될 것이라는 이야기가 나오고 있는 만큼 아직 확정 지어 생각할 일은 아닌 것 같습니다.

     

    가장 유력한 지급액 기준은 600만원에서 기존에 지급받은 방역지원금을 제외한 나머지 금액을 지급할 것이라는 의견이라고 합니다. 정확한 지급액은 나와봐야 알 것 같네요.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600만원 신청방법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600만원은 1, 2차와 동일하게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공식 홈페이지에서 진행하게 될 것입니다. 보통 지원 대상이 되는 경우 따로 문자로 통보받긴 하지만, 지원 대상이 달라진다면 별도 신청이 필요하게 될 것 같은데요, 1차에서 2차로 넘어갈 때도 지원 기준이 달라져서 별도 신청이 필요했으니 홈페이지에서 기간 내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600만원 신청방법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신청 방법은 홈페이지에서 사업자등록번호로 로그인하여 신청할 수 있으며, 지원금 신청 결과 확인 또한 동일한 페이지에서 동일하게 사업자등록번호 입력 후 조회가 가능합니다.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1차, 2차 지급기준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1차, 2차 지급기준

     

    많은 분들이 기다리시는 만큼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600만원의 지급시기가 궁금하지 않을 수 없는데요, 다음은 3차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지급시기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600만원 지급시기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600만원 지급시기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600만원 지급시기는 새 정부의 추경 시기에 따라 달라질 것 같은데요, 이번 주 중으로 첫 추경이 가닥을 잡을 것으로 보여 이르면 6월, 늦으면 7월에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600만 원 지급시기가 되지 않을까 조심스레 추측해봅니다. 아무쪼록 어서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3차가 확정되어 손해 입은 소상공인들에게 힘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