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산 청년 기쁨두배통장 신청방법 및 대상자

부산 청년 기쁨두배통장 신청방법과 신청 대상자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아주 따끈따끈한 소식인데요, 각 지자체별로 청년들에 대한 지원금과 각종 혜택을 주는 정책들이 쏟아지고 있습니다. 그중에서 오늘은 부산 청년들에게 아주 희소식 하나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이번에 출시한 부산 청년 기쁨두배통장은 540만 원 저축액이 무려 1,100만 원으로 늘어나게 해주는 이자율이 상당한 통장인데요, 지금부터 이 통장의 신청방법과 지원대상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목차

     

    부산 청년 기쁨두배통장 썸네일

    부산 청년 기쁨두배통장

    1. 부산 청년 기쁨두배통장이란?

     

    부산 청년 기쁨두배통장 개요

    부산 청년 기쁨두배통장은 지난 6일, 부산시와 부산은행이 손을 잡고 청년들의 목돈 마련에 도움을 주고자 출시한 청년을 위한 정책입니다. 예산이 67억 원 정도라고 하니 큰 금액의 지원제도인 것 같습니다.

     

    중소기업에 다니시는 분들이라면 청년 내일 채움 공제 제도에 대해 많이들 알고 계시죠? 2년 동안 매달 125,000원씩 적금하면 정부와 기업에서 지원금을 보태어 1,200만 원의 목돈을 만들어주는 제도인데, 이번 부산 청년 기쁨두배통장도 이와 비슷한 제도로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부산 청년 기쁨두배통장

     

    내일 채움 공제와는 다르게 부산 청년 기쁨두배통장은 매월 납입해야 할 저축액을 10만 원, 20만 원, 30만 원 중에서 선택할 수 있고, 기간도 18개월, 24개월, 36개월 이렇게 세 기간으로 선택할 수 있으니 선택 폭이 훨씬 더 넓은 제도입니다.

     

    2. 부산 청년 기쁨두배통장 만기 수령액 및 이자율

     

     

     

    부산 청년 기쁨두배통장 만기 수령액과 이자율은 어떻게 될까요? 요즘 은행의 이자율이 1~2%대로 상당히 낮은 것을 감안한다면 이번 기쁨두배통장의 이자율이 4.5~5.5%이고 우대금리까지 하면 최고 5.8%인 것은 상당한 혜택이 아닐 수 없습니다.

     

    부산 청년 기쁨두배통장 이자율 만기수령액

     

    매월 10만 원씩만 저축하여 2년을 적금에 넣는다고 가정하더라도 부산시의 지원금과 이자 5%까지 합하여 만기 수령액을 480만 원으로 만들 수 있으니 이자율이 상당히 높다고 할 수 있겠네요. 만기 수령액을 최대로 많이 받으려면 30만 원씩 넣는 게 가장 좋을 것 같습니다.

     

    부산 청년 기쁨두배통장과 일반 적금 비교

    일반 적금과 부산 청년 기쁨두배통장의 적금 후 만기 수령액을 세후로 나타낸 표인데요, 이렇게 보니 정말 시중의 은행 적금은 드는 것보다 훨씬 더 이득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부산 청년 기쁨두배통장과 청년희망적금 비교

    비교적 최근에 나왔던 청년희망적금과도 비교한 것인데요, 청년 희망 적금은 적립 기간이 2년으로 고정되어 있지만, 부산 청년 기쁨두배통장은 개월 수와 납입 금액이 자유로워 조금 더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게다가 청년희망적금 가입자와도 중복해서 가입이 가능하니 두 가지 모두 혜택 챙겨가면 목돈 만들기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3. 부산 청년 기쁨두배통장 대상자

    그렇다면 이렇게 혜택이 많은 부산 청년 기쁨두배통장을 가입할 수 있는 대상자 기준은 어떻게 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지원 대상은 당연히 부산시에 주민등록이 되어 있어야 하고, 만 18세 이상부터 만 34세 이하의 청년 4,000명을 한정으로 하고 있습니다. 

     

    공고일 예정인 22년 5월 23일 기준으로 부산시 소재 사업장에서 재직 중이거나 창업한 청년이어야 하며, 소득 기준은 세전 월소득 273만 원이고 부양 의무자의 경우, 소득 인정액이 이보다 약간 낮은 기준 중위소득 120% 이하라고 합니다.

     

    4. 부산 청년 기쁨두배통장 신청방법 및 기간

     

     

     

    부산 청년 기쁨두배통장 신청방법은 22년 6월 9일 오전 9시부터 22일 오후 6시까지로 부산청년 기쁨두배 누리집 홈페이지, 부산청년플랫폼 이 두 곳의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고 합니다. 공고일 예정일이 5월 23일이라고 하니 이때 잘 확인하셔서 신청준비를 미리 해두시길 추천합니다. 

     

    부산 청년 기쁨두배통장

     

    오늘은 이렇게 부산 청년 기쁨두배통장 신청방법과 지원 대상자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요즘 청년들이 챙기면 좋은 제도가 참 많이 생긴 것 같습니다. 부산 청년 4,000명 한정을 진행하는 좋은 제도인 만큼 신청 기간을 잘 확인하셨다가 홈페이지에서 확인 후 잘 신청하셔서 혜택 누리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