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닥터피니 사용법과 원리, 효과 총정리

우리는 흔히들 변비에 걸려서 화장실에 오래 앉아있는 사람들을 보고는 우스갯소리로 "너 치질 걸리겠다"라고 말하곤 합니다. 그런데 치질이라는 질병이 우습게 볼 질병이 아닌 것이, 막상 치질에 걸리고 나면 정말인지 화장실을 한번 갈 때마다 너무도 괴롭습니다.

 

닥터피니 사용법 및 원리와 효과

 

치질은 대체로 변비가 심한 사람이나 출산을 경험한 여성분들이 특히 걸리기 쉬운 대표적인 항문 질병 중 하나입니다. 치질은 항문이 찢어지거나 부풀어 올라 염증을 유발하는 증상까지 모두 통틀어 치질이라고 부르는 경우가 많습니다. 치질은 변비 등으로 인해 오래 화장실에 앉아 있으면서 항문 부근의 정맥총이나 직장 하단이 부풀어 오르거나 튀어나오는 치핵이 생기면서 발생합니다.

 

이 치질을 관리할 수 있으면서 덜 아프게 변을 볼 수 있는 제품을 사용한다면 치질이 있으신 분들도 혹은 이미 수술을 하고 재활을 하고 있으신 분들도 좀 더 편하게 변을 볼 수 있을 것 입니다. 오늘 말씀드릴 제품인 닥터 피니 역시 이러한 치질 환자들이 변을 보기에 아주 적합한 제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닥터피니 사용법 및 원리와 효과닥터피니 사용법 및 원리와 효과

닥터피니의 치질 방지 원리

닥터피니는 간단하게 말해서 치질 환자들이 변을 볼 때 변기에 올려놓고 사용하는 치질 환자 전용 변기 커버쯤으로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국내에 정식 특허를 신청한 만큼 그 효과 및 모양과 원리에 있어 인정을 받은 제품입니다. 해외에는 이미 다양한 치질 예방 변기 시트가 개발되어 유통되고 있지만, 서양인의 체형과 아시아인인 한국인의 체형이 많이 달라 한국인의 체형에 맞는 디자인으로 개발했다고 합니다.

 

모양은 일반 변기 커버와 비슷하게 생겼지만 그 배변을 하는 부분의 구멍이 나비모양으로 특이하게 생긴 것이 특징입니다. 이 사이로 항문을 두고 변을 보면 되는 것입니다. 

 

닥터피니의 원리는 액체 정역학 법칙이 적용된 원리라고 합니다. 쉽게 말씀드리자면 물이 반쯤 채워진 풍선이 있다고 가정하고 이를 양옆에서 힘을 가하게 되면 물이 위로 올라오는데, 모양이 모래시계처럼 변하게 됩니다. 이를 우리 신체에도 적용한 것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즉, 변기에 앉아서 힘을 주게 되면 항문이 아래로 향하는 힘을 강하게 받게 되는 데 이때 이 닥터피니의 변기 모양에 의해 하강하는 힘이 다시 수직 상승하는 힘으로 바꾸어 주어 탈항을 예방하고 통증을 줄여주는 것입니다. 자신의 체중의 압력에 의해 항문 괄약근이 좌우로 당겨지면서 항문 안이 진공상태로 변하게 됩니다. 그리고 이때 항문 안에 고여 있던 혈액들이 위쪽으로 상승하게 되면서 통증이 완화되는 원리인 것입니다.

 

닥터피니 사용법 및 원리와 효과닥터피니 사용법 및 원리와 효과

닥터 피니 사용방법

사용 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닥터피니 제품을 그냥 변기 위에 올려놓고 가운데 있는 구멍 쪽에 항문을 잘 조절하여 착석한 후 변을 보면 됩니다. 이때 주의하실 점은 반드시 온몸에 힘을 빼고 앉아야 한다는 점입니다. 또한, 발 뒤꿈치를 살짝 들어 항문에 힘이 더 잘 가는 자세를 만들어 줍니다.

 

사용 횟수 및 사용 주기는 보통 최소 주 1~2회를 사용하도록 권장하고 있습니다. 하루 기준으로 본다면 하루에 5분씩 1시간 간격으로 연속 3회 이상 사용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치질을 앓고 있는 환자분들이나 간단한 생활 치질을 평소 생활 습관 속에서 개선하고 싶으신 분들이 사용하시기에 안성맞춤인 제품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치질은 사실 직립보행을 하는 인간의 특성과 장시간 오래 의자에 앉아 일을 하는 현대인들에게 누구나 걸릴 수 있는 보편적인 질병이 되기 쉽기 때문에 미리 예방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구매를 어디서 해야 하는지 찾아보니 "포비코 시트"라는 이름으로 비슷한 디자인으로 팔리고 있는데, 이것이 동일 회사 제품인지는 잘 모르겠네요.

 

닥터피니 사용법 및 원리와 효과닥터피니 사용법 및 원리와 효과